실시간 인기검색어
1 우대카드
2 명부 17
3 원산지 1
4 박람회 1
5 식자재 5
6 유기농 3
7 식품 5
8 안전식품 2
9 의약품 2
10 영업세미나 1
동문회소식
한양대학교총동문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동문회소식 - 동문회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동문 책소개] 2020년 11월호 2020-11-23 10:56:55
작성자  동문회보 webmaster@hanyangi.net 조회  624   |   추천  121



 

<未知의 흰 새 알바트로스>

 김선옥 지음

 

방송인 출신의 시인 김선옥이 세 번째 시집으로 돌아왔다. 보들레르의 작품 ‘알바트로스’가 현실에서 낙오된 시인의 운명을 상징하는 ‘바보 새’의 이미지라면, 김선옥의 알바트로스는 창창한 꿈과 욕망을 품고 하늘로 솟구치는 용맹스러운 새이지만 내려앉을 곳 없는 고독한 존재다. 총 4부에 걸쳐 ‘청정한 본심의 노래’를 부르고 싶은 시인의 바람이 담긴 77편의 시를 감상할 수 있다.

 

 

 



 

<명곡으로 배우는 생생한 청음>

 ​​권송택 공저

​​청음(聽音)은 단순히 곡을 듣고 적는 것이 아니라 클래식 음악을 깊이 이해하고, 작품 전반의 큰 그림을 그려내는 능력이다. 이 책은 훈련을 통해 음악이론과의 연계와 융합을 시도한 전공자용 청음 교재다. 바로크부터 고전, 낭만, 20세기에 이르기까지 독주곡, 앙상블,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장르의 친숙한 명곡을 예시로 활용하고 있어 시대별로 독특한 양식을 공부하기에 유용하다.

 

 

 



 

<이판사판 M&A>

 ​이창헌 지음

​국내에서 가장 큰 M&A(인수합병) 플랫폼을 운영하는 한국M&A거래소 이창헌 회장의 M&A 전략 바이블. 저자는 M&A는 기업의 생존 전략이자 경쟁력이라고 강조하며 실제 한국M&A거래소에서 진행하는 M&A Deal Structure 설계법과 사례를 기술했다. M&A 수행·활용 능력을 키우는 실천적 기술과 함께 우회상장, IPO, 턴어라운드 등 기업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분야를 소개한다.

 

 

 



 

​​<유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한다>

 ​​유영만 지음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가 ‘유라투스트라’라는 이름으로 독자 앞에 섰다. 근대적 관습, 문화, 철학과의 작별을 선언한 프리드리히 니체의 두 번째 대변인으로서다. 저자는 니체 철학의 진수는 머리와 이성으로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삶 속에서 뜨겁게 실천할 때 비로소 완성된다고 말한다. 그의 체험과 사유를 토대로 재해석한 니체 철학을 통해 니체라는 인물을 한층 깊이 탐구해보자.

 

 

​​

 

​<내 마음은 내가 결정합니다>

 ​​정정엽 지음

​ 타인의 시선과 평가에 얽매여 살다 보면 내가 원하던 게 무엇인지조차 잊어버리게 된다. 삶의 주도권을 잃어버린 사람들을 위해 자기감(Sense of Self) 회복에 도움을 주는 셀프 심리 코칭에 관한 책이 출간됐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저자가 내 감정과 생각을 객관적으로 인지 및 데이터화하는 법을 설명하고, 그간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일상에 적용해볼 만한 팁을 제시한다.

 

 


​​<한국 영화의 공간>

 ​​양경미 지음

 

 ​​‘상록수’에서 ‘접속’을 넘어 ‘라디오스타’까지, 한국 멜로영화사에 길이 남을 명작의 배경을 한 권의 책으로 만난다. 양경미 영화평론가는 2017~2019년 문화일보 ‘명작의 공간’에 기고한 칼럼을 보완하고 사진을 추가해 이 책을 펴냈다. 국내 멜로영화 11편의 촬영 장소를 직접 방문해 소개하고, 해당 공간을 선택한 감독의 의도를 인터뷰해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왔다.

​​

<4차 산업혁명과 마케팅>

 ​​김운한 공저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산업·교육 현장에서 끊이지 않는다. 보이지 않지만 이미 시작된 미래,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이 책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사회문화적 특징과 핵심 기술, 마케팅의 내용적 측면이라는 3가지 관점에서 마케팅 유형을 분류했으며, 앞으로 각광받을 마케팅 전략을 10개 키워드로 정리했다.

 

 

 

​​

<초의 의순의 동다송·다신전 연구>

 ​​​이창숙 공저

 

​​초의선사(1786~1866)는 조선 후기 쇠락하던 차 문화를 중흥시켜 다성(茶聖)으로 추앙받는 인물이다. 그는 차를 만드는 제다법과 즐기는 끽다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동다송’과 ‘다신전’을 썼으며, 빼어난 맛으로 많은 이가 예찬한 ‘초의차’를 만든 장본인이다. 책에서는 초의의 생애, 그가 마련한 차 문화의 이론적 기틀과 성과, 정약용·김정희 등 당대 사대부와의 교류 등을 살펴본다.

​​

<AI 시대, 내 일의 내일>

​​​노성열 지음

​​2016년 바둑 인공지능(AI)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대국은 우리나라에 AI 붐을 일으켰다. 앞으로도 AI는 기술을 넘어 사회 전반에 상상 이상의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노성열 과학전문기자는 AI의 현재를 정확히 알아야 ‘AI 시대’라는 미래를 대비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법률, 의료, 금융, 정치 등 분야별 현장에서 AI 기술이 얼마나 성숙했고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취재해 글로 엮었다.

​​[출처] [동문 책소개] 2020년 11월호|작성자 한양대동문회보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이준노 카닥 대표이사 2020-10-26 14:43:50
- 다음글 : 추억 속의 한양대 '그 때 그 시절' 2020-11-23 10:5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