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우대카드
2 명부 14
3 원산지 1
4 박람회 1
5 식자재 5
6 유기농 3
7 식품 5
8 의약품 1
9 안전식품 3
10 영업세미나 1
동문회보
한양대학교총동문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동문회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손용근 총동문회장 신년사] “코로나19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어 한 단계 도약하길” 2022-01-24 11:21:50
작성자  동문회보 webmaster@hanyangi.net 조회  337   |   추천  107



경애하는 한양동문 여러분!

2022년 임인(壬寅)년의 찬란한 새해가 떠올랐습니다. 깊은 어둠을 헤치고 나와 모든 것들을 생동하게 하는 태양처럼 한양동문 여러분 모두 새로운 생동감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참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한 해였습니다. 지속적으로 이어진 코로나19의 팬데믹으로 우리 모두 큰 고통을 겪었습니다. 안타깝게도 환자와 사망자의 발생이 끊이지 않았고, 많은 국민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으며, 보고 싶은 사람들을 만날 수 없었습니다. 캠퍼스는 썰렁했고, 강의실은 텅텅 비어 있었습니다. 상황이 좋아지는 듯해서 조금 마음을 놓다 보면 다시 악화되는 일이 반복되기도 하였습니다.

존경하는 한양동문 여러분!

동문회 역시 안타까운 한 해를 보냈습니다. 정기이사회, 정기총회는 물론 세계 한양인의 만남, 골프대회 등 굵직한 모든 행사들을 개최할 수 없었습니다. 동문 여러분들과 한자리에 모여 따뜻한 정을 나누는 귀한 시간을 마련하지 못한 것이 정말 아쉽습니다.

그럼에도, 우리 총동문회는 모임이 어려웠던 이 시기를 오히려 기회로 삼아 내부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동문회관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내구연한이 지난 엘리베이터 2대를 최신형으로 교체하는 등 입주 후 21년이 경과하여 노후화된 동문회관에 대한 대대적인 재정비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총동문회 창립 70주년을 맞아 4년여간 추진해 온 ‘총동문회 70년사’ 발간을 앞두고 있으며, ‘작은 역사관’ 개관을 위한 사업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한양동문 여러분!

대변혁 시대는 새로운 위험요소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기회가 될 수도 있다는 역설도 인류역사는 확실히 보여 주고 있습니다. 또 우리에게는 그동안 여러 어려움들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로 삼아왔던 경험이 축적되어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인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코로나 사태도 슬기롭게 극복하도록 함께 노력하십시다. 우리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한양인 모두 마음을 모으십시다.

팬데믹 속에서도 각자 제 자리에서 묵묵히 분투하고 계신 한양동문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고통을 당하고 있는 이웃을 돌아보며 사회와 소통하는 노력도 계속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우리 모두 함께 이 재난을 극복할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큰 일이거나 작은 일이거나 최선을 다하십시다.

새해에도 모교 한양대학교가 원대한 꿈을 향하여 변함없이 정진하기를 기원하며, 한양동문과 한양과 연관된 모든 분들께 일상의 회복과 새로운 희망, 성취가 함께 하시기를 간절히 기원 드립니다. 2022년 새해에는 부디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얼굴을 마주하고 함께 환하게 웃을 수 있기를 소원하고 고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한양대학교총동문회 회장 손용근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헌법재판소 모범 국선대리인에 손용근 총동문회장, 선정의 뜻 담아 (사)한국법정책학회에 2000만원 쾌척 2022-01-24 11:20:11
- 다음글 : [김우승 총장 신년사] “2022년 가장 역동적인 대학교육 혁신을 이루어낼 것” 2022-01-24 11: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