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우대카드
2 명부 17
3 원산지 1
4 박람회 1
5 의약품 4
6 식품 4
7 유기농 4
8 식자재
9 안전식품 3
10 영업세미나
동문회소식
한양대학교총동문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동문회소식 - 동문회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동문 책소개] 2022년 5월호 2022-05-24 16:09:45
작성자  동문회보 webmaster@hanyangi.net 조회  285   |   추천  90


<해 지는 날 푸른 벼랑에 앉아>

​ 이건청 지음

 

​도서출판 문예바다가 기획한 국내 서정시선집 시리즈의 열한 번째 시집. 김소월-정지용-박목월로 이어지는 한국 서정시의 정통을 계승한 이건청 시인(한양대 국어교육과 명예교수)의 작품 800여편 가운데 순수 서정시 77편을 골라 실었다. 시인은 1968년 시 ‘손금’으로 박목월의 추천을 받아 <현대문학>에 등단했으며 한양대 사범대학장, 목월문학포럼 회장, 한국시인협회장 등을 역임했다.

 



 

 

<우리 아이 튼튼 쑥쑥 똑똑하게 키우기>

 ​오재원 지음

 

​오재원 한양대구리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육아 전문 인터넷신문 <베이비뉴스>에 7년째 연재 중인 칼럼을 책으로 엮었다. 그가 30년간 진료실에서 만난 수많은 부모들의 질문에 묻고 답하며 정리한 육아 정보뿐만 아니라 성장 환경 변화로 인한 소아청소년기 아토피피부염, 천식, 비염에 대한 처방을 더했다. 이 시대 올바른 육아를 고민하는 부모들이 참고해야 할 종합 육아 안내서.

 



​​<에코아나키>

 ​신철하 지음

​일제강점기와 해방, 한국전쟁을 거쳐 형성된 분단체제 및 이후 포스트분단체제 하의 한국문학과 삶을 독자적으로 재해석·비평했다. 저자는 한국전쟁 휴전 70년을 앞둔 현재 분단체제를 넘어서는 새로운 개념으로 ‘통일이행기’를 제안하고, 노자가 주창한 무위(無爲)의 내면화와 정치적 실천을 통해 우리 안의 식민지성을 극복하기 위한 한반도식 중립국화 모델을 ‘에코아나키’라 명명했다.

 

 



 

<걸으면 보이는>

​이호준 지음

 

10년 넘게 카메라를 들고 두 발로 세상 곳곳을 누벼온 ‘걷는 사진가’ 이호준 작가의 사진 에세이.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그는 어느 날 한강을 산책하며 본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돼 40대부터 본격적으로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남들이 무심히 지나치는 도심 속 다양한 순간을 섬세한 시선으로 포착해낸 그의 사진과 글에는 몰입하는 자만이 느낄 수 있는 즐거움과 자부심이 가득하다.

 

 



 

 

<챔피언스리그 레전드>

​ 홍재민 지음

​손흥민, 메시, 호날두 등 세계적인 스타 플레이어들이 뛰는 최고의 축구 리그, 유럽 챔피언스리그의 28년 역사를 담았다. 리그 개편 원년인 1992년부터 코로나19 속에서 리그를 치른 2020년까지, 축구판을 뒤흔든 스타와 그들을 이끈 명감독, 시즌별 양상, 사건사고, 명경기, 경기 방식의 변화를 정리했다. 축구 전문가를 꿈꾼다면 현대축구를 이해하는 데 이 책이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골프와 필라테스>

​ 이성민 지음

 

​팬데믹 이후 골프장 예약이 하늘의 별 따기라 불릴 정도로 골프가 인기다. ‘골프 필라테스’란 각종 기구를 이용해 신체 중심의 코어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인 필라테스 중에서도 골프에 특화된 운동법이다. 저자는 골프 필라테스로 근력, 유연성, 밸런스를 키우는 것이 골프 실력 향상의 첫걸음이라고 말한다. 골프 구력 27년차 전문가가 골프채와 소도구를 활용한 81가지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나보다 어렸던 엄마에게>

​정진영 지음

 

​JTBC 드라마 <허쉬> 원작자 정진영 작가(문화일보 기자)가 ‘어머니’를 테마로 한 세 번째 장편소설을 출간했다. 주인공 ‘범우’는 13년 전 자살한 어머니를 AI로 재현하기 위해 어머니가 남긴 흔적을 찾는 과정에서 어머니도 한 명의 소녀, 여자, 주체로서의 삶이 있었음을 깨닫게 된다. 작가 특유의 흡인력 있는 문장, 세밀하고 극적인 전개가 책장을 넘기는 내내 흥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민사조정>

​김혜영 공저

​김혜영(연수원 47기) 대전지법 조정전담변호사가 동료 변호사와 함께 일반인도 알기 쉬운 민사조정 안내서를 냈다. 민사조정은 민사상 분쟁을 재판 대신 법관이나 조정위원의 권유에 의해 당사자 간 양보와 합의로 해결하는 제도다. 민사조정의 개요를 사례와 통계를 통해 명쾌하게 설명하고, 민사조정 절차와 실제 조정실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조정조항을 유형별로 분석해 정리했다.

[출처] [동문 책소개] 2022년 5월호|작성자 한양대동문회보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한양대 83주년 개교기념식 개최 “36만 동문들은 운명 공동체로서 새로운 한양의 역사를 쓸 것” 2022-05-24 16:00:50
- 다음글 : [펼 전 보일 시, 전시(展示)] 건축과 조각의 만남 ‘감각의 시어’ 2022-05-24 16: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