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길언 선생님 문학비” 건립 동참 안내문
찌는 듯한 무더위에 강녕하시고 댁내 평안하신지요.
현길언 선생님이 우리 곁을 떠난 지도 벌써 2년이 지났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대로 현길언 선생님은 우뚝 솟은 큰 소설가이셨습니다. 작고하기 바로 전 해인 2019년에 문학부문에서 대한민국 예술원상을 받으셨습니다.
선생님은 또한 오현고등학교와 제주제일고등학교, 제주대학교, 한양대학교 등에서 많은 제자를 길러낸 훌륭한 교육자이셨습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아래에서도 계간지 『본질과 현상』을 15년 가까이 발간하며 우리나라와 사회 전반의 발전에 이바지하려고 애썼던 우국지사이기도 하셨습니다.
내년 봄 선생님의 3주기를 앞두고 선생님을 기리고 숭모하는 “현길언 선생님 문학비(이하 ”문학비“로 약칭)” 건립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문학비”는 선생님의 고향인 제주도에 건립할 계획입니다.
“문학비” 건립에 맞추어 선생님의 문학세계 등을 회고하고 평가하는 “현길언 문학세계에 관한 세미나”도 제주도에서 함께 개최하고자 합니다. 세미나 개최를 포함한 전반적인 “문학비” 건립 사업은 행사의 성격을 고려하여 제주문인협회가 중심이 되어 추진할 계획입니다.
“문학비” 건립 및 세미나 개최에 소요될 자금을 조성하기 위해 선생님의 제자들과 계간지 『본질과 현상』 후원자들을 대상으로 모금 운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문학비” 건립에 뜻을 함께 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이 제주문인협회 계좌로 1인당 10만원 이내의 금액을 송금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금계좌: 농협은행 301-0315-7561-41(한국문인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
☆연락처: 010-3694-1266(박재형 한국문인협회제주도지회장), 010-5230-6025(김학렬)
헌금한 분들에게는 “문학비” 건립행사에 초청함과 아울러 사업 종료 후 회계결산 내용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뜻 있는 많은 분들이 현길언 선생님을 기리고 숭모하는 “문학비” 건립 사업에 적극 동참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2022. 8.
“현길언 선생님 문학비” 건립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전 국회의원(제주도 서귀포시) 변정일
“ 전 제주도 교육감 양 성 언
” 한국문인협회 제주도지회장 박 재 형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