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모교가 2위를 기록했다. 1위는 서울대가 차지했으며, 모교 다음으로 경희대, 연세대, 고려대가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이번 평가를 위해 2019년 12월 7일부터 2020년 1월 8일까지의 국내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7934만4967개를 분석했다.
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한다.
모교는 △참여지수 272만5847 △미디어지수 30만3463 △소통지수 280만8651 △커뮤니티지수 25만1147점을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평판지수 608만9108점을 받았다. 이는 지난 2019년 12월보다 11.58% 상승한 수치다.
모교는 2017년 7월 5위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발표된 대학교 브랜드 평판에서 상위 5위권에 진입했다. 2019년 11월 4위, 12월 3위에 이어 2020년 1월에는 2위를 기록하며 3개월 연속 상승세를 보였다. 전체 2위는 2019년 10월에 이어 두 번째다.
최윤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