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우대카드
2 명부 11
3 원산지 1
4 박람회 1
5 식자재 4
6 식품 3
7 유기농 3
8 안전식품 1
9 영업세미나 1
10 의약품 4
동문회보
한양대학교총동문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동문회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손용근 총동문회장 신년사] “새로운 비전을 갖고 한양가족을 화합과 번영으로 이끌 것” 2023-01-20 13:50:22
작성자  동문회보 webmaster@hanyangi.net 조회  535   |   추천  119

한양가족 여러분께, 총동문회장 손용근 신년 인사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한 해에도 총동문회와 모교에 한없는 관심과 애정을 기울여주신 36만 동문과 재학생을 비롯한 한양가족 모두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코로나 팬데믹의 긴 터널 속에 어려움 많았던 2022년을 보내고 희망의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는 여러분 모두가 건강은 지키고, 행복은 키우며, 소망은 이루는 2023년 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 모두가 알듯이 모교 한양은 1939년 교육 보국의 정신 아래 ‘사랑의 실천’이라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개교하였습니다. 산업화의 시대에는 조국 근대화에 크게 기여하였고, 민주화의 시대에는 시대를 위한 희생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오늘날에는 자타가 공인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문 사학이 되었습니다. 특히 정보화, 세계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21세기를 맞이하여서는 시대의 급속한 변화를 읽어내며 시대를 선도하는 창조적인 대학으로서의 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동문들은 특유의 성실함을 바탕으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여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많은 업적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꾀부리지 않고 교만하지 않으며 믿을 수 있는 한양인의 품성은 현재는 물론 다가올 미래에도 여전히 국가 성장의 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모교의 건학이념인 근면, 정직, 겸손, 봉사를 통한 ‘사랑의 실천’은 언제 어디서나 변함없이 미래시대의 인류지표로서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한양가족 여러분,

올해도 총동문회는 동문들의 구심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양의 밝은 미래를 위하여 동문 여러분께서도 주인의식을 가지고 관심과 협조,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아름다운 동문회를 만드는 일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새 학기가 되면 새 총장이 새롭게 한양을 이끌게 됩니다. 총동문회는 새로운 비전을 가지고 모교를 이끌어 갈 제16대 총장과 함께 한양가족을 화합과 번영으로 이끌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총동문회장으로서 한양가족 모두의 작은 말씀에도 귀 기울이고 모교와 동문사회의 발전을 위해 미력을 다하겠습니다. 한양의 힘을 하나로 모아 화합하고 협력한다면 ‘한양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현실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한 해 매 순간 총동문회와 모교 한양의 발전을 위해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감사드립니다. 그 사랑과 열정이 거듭 이어지길 바라며 올해가 모든 한양가족에게 특별하게 빛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양대학교총동문회 회장 손용근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김우승 총장 신년사] “올해에도 역동적인 대학 교육 혁신은 멈추지 않을 것” 2023-01-20 13:48:00
- 다음글 : ‘인사의 다섯 가지 시선’ 저자 조은미 동문 2023-03-05 07:3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