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세계 한양인의 만남’이 10월 20일부터 3박 4일간 미국 텍사스의 중심 도시 달라스(Dallas)에서 열린다.
달라스는 최근 산업·금융·교통의 중심지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색적인 미국의 문화와 역사,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본보에서는 이번 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이 진행될 골프장과 주요 관광지를 소개한다.
- The Cascades Country Club & Coyote Ridge Golf Club
▲The Cascades Country Club
▲Coyote Ridge Golf Club
이번 행사에서 세계 한양인의 밤을 비롯해 전야제, 골프대회가 진행될 곳은 The Cascades Country Club과 Coyote Ridge Golf Club이다. 두 곳 모두를 운영하고 있는 최명섭 대회장은 “우리집에서 가족 잔치를 하는 것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세계 한양인의 밤이 열릴 Coyote Ridge GC는 달라스 중심에 위치한 숙소에서 차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아름다운 풍광과 고급스러운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인기가 높다.
- The Sixth Floor Museum
출처 : jfk.org
존 F.케네디 대통령을 암살한 오스왈드(Oswald)가 숨어서 총구를 겨눴던 곳, 텍사스 교과서 보관소 건물 6층을 개조해 만든 박물관이다. 이곳에는 케네디 대통령의 업적과 암살에 관련된 역사적 자료가 전시돼 있다. 케네디 대통령의 삶, 죽음, 유산을 연대순으로 기록했으며, 전 세계에 충격을 안겼던 그의 암살이 미국과 세계에 미친 여파에 대해 알 수 있다. 사진, 유물 등 박물관 소장품은 9만개가 넘으며, 격동적이었던 1960년대 초 미국의 정치, 사회, 문화를 엿볼 수 있다.
- Pioneer Plaza
출처 : texastrees.org
달라스 시내 컨벤션 센터 바로 옆에 위치한 공원이다. 각종 식물과 나무, 흐르는 개울이 있는 이 공원은 소몰이(Cattle Drive) 조형물로 유명하다. 예술가 로버트 서머스(Robert Summers)가 만든 청동 조각상은 3명의 카우보이와 40마리의 롱혼을 묘사하고 있는데,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달라스 시내에서는 The Sixth Floor Museum 다음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 Stockyard
fortworthstockyards.org
미국 서부가 시작되는 포트워스에 있는 역사 지구로 이곳만큼 서부 역사를 잘 알 수 있는 곳은 없다. 미국 서부 시대를 배경으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즐길거리가 많다. 투우 경기장, 소몰이 공연, 카우보이 음식점, 극장, 벽돌길, 나무 목장 등 텍사스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눈앞에서 펼쳐지는 투우 경기를 관람하고, 라이브 바에서 컨트리 음악을 듣는 것은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이다.
- Kimbell Art Museum
출처 : kimbellart.org
1972년 정식 개관한 Kimbell Art Museum은 건축학도 사이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꼽힌다. 세계 최고의 건축가인 루이스 칸의 작품으로 아치형 천장을 통해 비추는 자연광이 이 건축물의 백미다. 이 미술관은 예술성이 뛰어나고 세계 미술사에서 역사적으로 중요한 작품 약 350점을 소장하고 있다. 피카소, 몬드리안, 모네, 뭉크, 앙리 마티스, 미켈란젤로 등 거장들의 귀한 작품을 상설 전시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